본문 바로가기

결혼♡/결혼 준비하기♡

보증인원 100명 가성비 스몰웨딩 (feat.구로 제이오스티엘 잔여타임 견적 공유)

반응형

TMI

언니가 결혼식을 할 땐 

아빠가 현직에 계시기도 했었고,

언니의 첫 결혼식이라서 정말 많은 하객분들이 왔었어요 

(거의..천명..ㅎㅎ..)

 

너무나도 감사했지만, 

저는 큰 결혼식을 하고 싶은 생각은 없었어요 

 

근데 다행히 시댁에서도 

친지 가족들만 불러서 

그리고 정말 친한친구만 불러서

작은 스몰웨딩을 했으면 좋겠다고 말씀해주셨어요 

 

그래서 그 덕분에 저희 가족도 

친척분들과 저의 친한친구들을

초대하기로 했답니다! 

 

양가 다 합쳐서 보증인원 100명! 

 

그리고 저는 가성비 있는 결혼식을

하고 싶었어요! 

 

너무 없어보이면 그것도 별로지만,

그렇다고 결혼식에 그렇게 많은 

돈을 쓰고 싶지 않았어요

 

이런 생각으로 웨딩홀 찾기 시작!!

 

다이렉트 웨딩 등 

많은 곳에서 보증인원 100명이

수용 되는 곳들을 찾기 시작했어요! 

근데.. 정말 보증인원 100명은

일반 웨딩홀에서.. 안껴줘요..ㅜㅜ 

 

글을 봐도 알 수 있죠..?

 

할 수 있다고 해도 

일반 웨딩보단 훨씬 더 많은 돈이 들죠! 

(플래너님께 상담하니 웨딩홀만

700~1000만원은 줘야한다고 말씀해주셨어요)

 

그리고 일반 웨딩홀에서 하시는 분들을 보니

결혼식에 천만원 이상 든다고 하길래

저는 최대한 가성비 있게 500만원을 목표로

잡았답니다!!

 

500만원을 목표로 잡았는데 ㅋㅋㅋ

웨딩홀+드메+웨딩스냅+dvd+한복+웨딩밴드+부케+청첩장까지

넣어서 생각을 하니 머리가 좀 많이 아프더라고요..!

 

그래도 목표를 세웠으니 목표치에서 넘지 않도록 노력해봤어요! 

 

TMI 끝!!

저희가 크게 신경 썼던 건(구로 제이오스티엘 장점)

1. 보증인원 100명 맞춰줄 수 있음

2. 대중교통 이용시 편리함

3. 주차공간이 넓고 많음 (3천대 가능)

4. 주차 시간이 넉넉할 것 (무제한)

5. 음식이 평타 이상일 것 (대부분 음식후기 좋음)

6. 단독홀 혹은 하객이 겹치지 않을 수 있게 설계된 곳(단독홀) 

7. atm이 주위에 있는 곳(1층 국민은행, 바로 옆 신한은행 있음)

 

1) 보증인원 100명 

가성비 좋은 웨딩홀인

구로에 있는 제이오스티엘! 

 

가기 전에 이미 플래너님과 

보증인원 100명으로 맞춰달라고 

이야기 해놓은 상태였어요 

 

그래서 제이오스티엘에서도 

보증인원 100명으로 상담 받았어요

제이오스티엘 계약서

근데 살짝 아쉬웠던 부분은 

제가 갔을땐 웨딩홀을 공사하고 있어서

규모를 제대로 확인할 수 없었어요 

 

그래도 이미 다이렉트 웨딩과 네이버 블로그들을 통해

내부를 대충은 알고 있었고, 

사실 보증인원 100명 웨딩홀이면..

어차피 작을거라 ㅋㅋㅋㅋ

크게 신경 안썼답니다! 

 

그런 생각으로 당일계약했어요!

당일계약할 경우엔

서비스들이 더 있어서 

어차피 할거면 당일계약이 나을 것 같았거든요~

 

2) 대중교통 이용시 편리함

저는 대구,

남편네는 강릉에 살고 있어요 

 

그래서 그나마 가족들이 다 오기 편하게 

서울에서 진행하기로 했던거라

 

그러다보니 대중교통이 중요했고,

주차공간이 많고, 시간 제한이 없는 곳이였으면 했어요!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저희는 ktx를 타고 오신다고 했을때 

서울역을 기준으로 생각했어요 

 

서울역에서 구로역까지 20분이 걸렸어요 

구로역 3번 출구로 나와서 

에스컬레이터 타고 딱 내려가면

제이오스티엘이 딱 보여요! 

 

신호등 하나 건너면

바로 제이오스티엘이에요!

 

걸어서 가는 게 

시간이 별로 안걸려서 

서울역에서 제이오스티엘까지

23분이면 갈 수 있는 것 같아요 

 

대중교통의 편리해서 

제가 생각했었던 홀에 

딱 맞았던 것 같아요

 

3) 주차 3천대 가능 / 주차 시간 무제한

저희 친척분들 중 

서울에 지내시는 분들이 많아서 

자차로 오실때도 주차가 편리한 게 중요했어요! 

 

제이오스티엘 웨딩홀 앞에도 

주차공간이 많은 편이고요! 

 

아예 웨딩홀 주차공간으로 

3천대를 댈 수 있는 곳이 있어요 

 

그래서 교통쪽으로는

100% 마음에 들었어요 

 

혼주 양가부모님 자리, 

신랑신부 자차 자리는 따로

앞에 댈 수 있는 곳이 있다고 하시더라고요 

 

주차 때문에 바쁘지 않을 것 같아서

정말 좋았습니다! 

 

그리고 주차시간이 무제한! 

주차시간이 적은 경우

하객분들에게도 

죄송한 경우가 많을 것 같았어요 

 

저희가 2시 예식이라 일찍오셔서

식사하시는 분들도 계실거고! 

 

식을 다 보시고, 식사를 하시면 

시간이 늦어질 수 밖에 없으니까요!! 

 

그래서 정말 다행이였습니다 

 

 

4) 음식 맛있음

 

출처-네이버플레이스리뷰_제이오스티엘

남편네는 친척들 통틀어 

남편이 첫 결혼이라 더 어른들의 관심이

많았기 때문에 음식이 신경 쓰였어요 

 

그러다보니 음식이 맛있을지 많이 찾아봤는데

맛있다는 평이 많더라고요! 

 

구로 맛집이라는 말도 많아서 

좀 걱정을 덜었어요 

 

블로그 후기에도

음식 값에 비해 맛있는 편이여서 

음식에 대한 평이 좋은 평이 많았어요 

 

다이렉트웨딩에서는 

음식이 별로여서 취소했다는 분들도 계셨는데ㅠㅠ 

그래도 대부분 좋다고 하셨으니까

일단 믿고 있어요!... 

 

다음에 시식하게 되면 후기도 

바로 올릴게요!

 

5) 단독홀 (다른 하객들과 섞이지 않을 것 같음)

그리고 단독홀 혹은

하객이 겹치지 않도록 인원 대비 넓은 로비! 

 

이 조건은 아빠가 말씀해주신건데 

 

단독홀이거나 하객들이 웨딩홀에 일찍 오시거나

서로 말씀 나누실때

로비에 서 계시는 분들이 많아요 

 

그래서 로비가 보증인원 대비 넓은 편이길 바라셨어요 

다른 곳 하객들과 섞이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의견이셨죠! 

 

근데 구로 제이오스티엘은 단독홀이라서

겹칠일이 없다고 말씀해주셨어요 

 

하지만 제가 직접 토요일, 일요일

예식장을 경험해보지 못한거라

진짜 그럴지는 잘 모르겠어요ㅜㅜ

 

로비가 그렇게 넓지 않기 때문에 

조금 걱정이 되기는 해요..! 

 

그래도 인원 대비 괜찮은 로비인건

맞는 것 같아요 

 

시식 하러 갔을때 

이 부분도 확인해서 

글도 올려볼게요

 

6) ATM 주위에 있는 곳 

구로역에서 나오면 바로 보이는 제이오스티엘!

1층에는 국민은행 atm 있어요!

제이오스티엘 건물 바로 왼쪽 건너편에

신한은행도 따로 있더라고요! 

 

atm은 제가 생각했던 조건인데

결혼식 갔을때 돈을 안 뽑아가고 

그 주위에서 뽑으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그런 분들을 대비해서 

atm이 있는 곳이 중요했습니다!! ㅋㅋ

 

조건이 엄청 단순한 것 같지만 

은근 조건을 맞추는 게 까다롭더라고요ㅠㅠ

 

그러면서 다이렉트웨딩 카페에 가입해서

정말 열심히 찾아봤고, 인터넷으로도 열심히 찾다가

알게 되어서 좋았답니다!

 

구로 제이오스티엘 단점 

1. 공사 중이라 전체 규모를 살필 수 없었음 

2. 친구가 잔여타임 견적 받았을때랑 달라진 금액대ㅜㅜ

3. 당일 시식 불가 

4. 신부대기실 안 예쁨

5. 60분 예식

 

 

1) 공사 중이라 전체 규모를 살필 수 없었음

아마 지금은 공사가 끝났을 것 같은데 

제가 갔을 땐 공사중이여서 

(신부대기실 화장실, 신랑 신부 입장 시 대문)

비닐로 다 덮여져 있는 상태였어요ㅠㅠ

 

그래서 전체적인 규모를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없어서

정말 큰 단점이였어요..! 

 

그럼에도 다른 조건들이 잘 맞았고, 

사실 이런 견적과 서비스를 생각하면 

 

여기에서 하는 게 맞다고 생각해서

남편이 미국 들어가기 전에 얼른 계약해버렸지만

 

만약 시간이 더 있으시다면 

꼭 다른 곳도 더 둘러보세요!

 

 

 

2) 친구 잔여타임과 견적이 다름

그리고 저는 친구가 잔여타임 견적을

22년 6월을 알려줬었어요

 

그래서 더욱더 이 조건이라면 얼른 계약해야한다

생각을 하고 갔는데 제가 알고 갔던 견적과 달라졌더라고요..

 

친구가 받았던 견적을 말씀 드렸는데도ㅜㅜ..

이제는 가격이 올라서 어쩔수없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ㅠㅠ

 

그럼에도 견적이 좋은건 사실이라

어쩔수없이..ㅎㅎ 그냥 계약했어요 

 

 

3) 당일 시식 불가

그리고 또 아쉬웠던 점은 

당일 시식 불가! 라는 것!! 

 

원래 당일 시식을 해야 

아 음식도 괜찮네, 음식은 별로네 라는 

생각을 가지고 계약을 할 수 있다고

생각을 하는데요ㅜㅜ 

 

현재 공사중이기도 했고,

원래도 당일식사는 불가능 하다고

이야기 하셔서 정말 아쉬운 부분이였어요 

 

 

 

4) 신부대기실 안 예쁨

신부대기실 자체도 흰색으로 되어있고

꽃 장식도 조화로 이루어져있어 

연출 촬영을 하기엔 아쉬운 부분들이 있더라고요 

 

본식 스냅 정말 많이 알아봤는데 

신부대기실에서 찍은 건 정말 

예쁜 게 별로 없더라고요ㅜㅜ

 

그래서 본식 스냅업체 찾기가 정말 

하늘의 별따기 였어요..ㅋㅋㅋㅋ

(본식스냅 가성비 좋은 곳 소개도 올릴게요!)

 

 

5) 60분 예식 

제이오스티엘에서 제일 아쉬웠던 건 

60분 예식이라는 점이였어요! 

 

제가 잔여타임 견적 겸 상담을 받으러 갔을 때 

그때도 이미 11,12,13,16시까지

시간이 다 차있더라고요 

 

제 뒷 타임인 15시가 아무도 없었기는 했지만 ㅜㅜ 

지금도 남아있을지는 잘 모르겠어요 

 

뒷 타임에라도 사람이 없으면

좀 편안하게 예식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제이오스티엘 2022 썸머 이벤트을

진행하고 있어서 

저도 이벤트 가격이랑 비슷하게

견적을 받을 수 있었어요!

 

다행히 더 좋게요!! ㅎㅎ

 

워킹으로 할땐 보증인원 150명이라고 했는데

플래너님 통해서 연락을 하니 100명에 맞춰주더라고요

 

웨딩홀 잔여타임 견적 받을 때 

저는 워킹보단 플래너님 통한 게 더 좋은 것 같아요 

 

제이오스티엘 견적 공유 받고 싶으신 분들

메일 주소 알려주시면 견적 알려드릴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