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결혼 준비하기♡

[서울역 상견례] 룸식당"도원스타일"(feat. 아기들도 함께 약혼식)

반응형

저희는 원래 상견례를 진행하지 않으려고 했어요! 

그 이유는 이미 집안끼리 알고 있는 상태고, 

굳이 만나서 그럴필요 없다고 생각했었거든요 ㅎㅎ

 

게다가 지역이 저는 대구, 남편네는 강릉이라 

더 만나기가 어려웠어요ㅠㅠ 

 

그래서 상견례는 아니라도 혼인신고 하기 전에 

약혼식을 먼저하자!! 라는 시어머님 말씀에 

서울역 안에 있는 "도원스타일"을 

후다닥 예약 했답니다

 

서울역 상견례로 도원스타일을 예약한 이유!

1. 서울역이라 수유실이 따로 있음

2. 다들 ktx로 서울역 도착 예정

(언니네는 서울근교라 자차 이용했는데

자차는 롯데마트에서 3시간 무료로 주차 가능하댔어요!)

3. 상견례&약혼식 분위기 낼 수 있음

 

언니네는 현재 첫째,둘째에 쌍둥이까지 있는 상태라

오기 어려울 것 같았는데ㅠㅠ 

그래도 언니가 꼭 오겠다고 해주고 와줘서

정말 기분 좋고 고마웠었어요 

 

그래서 인원은 어른 9명, 아이들 4명! 

이렇게 예약했어요 

 

아이들 같은 경우엔 

이유식을 아직 먹고 있는 첫째 둘째

 

아직 모유수유를 하고 있는 쌍둥이들이라 

첫째 둘째는 공기밥만 따로 시켰고,

그 외에는 언니네가 음식을 챙겨왔어요!! 

 

그래도 다행히 서울역 상견례로

유명한 도원스타일에서

이유식 하는 아이들은 

그렇게 하셔도 된다고 해서

너무나도 감사했답니다!!!

 

 

 

브이로그 찍어보려고 했는데..

너무 정신 없어서 영상은 이거 하나에요..ㅎㅎ

 

뭐 여튼! 

ktx 서울역에서 4층으로 올라가면 됩니다! 

 

가는길이 조금 어렵던데..!!

 

3층까지 에스컬레이터로 올라오고, 

식당가 사이로 지나가면

4층으로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 나와요!!

 

메뉴들이 쭈르륵 있지만! 

저희는 홀에 들어가는 조건? 이 

코스요리를 시키기로 했었어요!!

 

예약 전화할때 미리 말씀 해주시더라고요~ 

 

근데 사실 상견례 자리에서

대부분 코스요리를 먹으니까

그러려니 했어요!!

 

서울역 상견례 알아보시는 분들 중 

코스요리 말고 일반 음식 시키고 싶으시면

룸 잡을때 꼭 여쭤보고 예약하세요!

 

들어오면 바로 그냥 일반 테이블과

샹들리에가 고급스럽게 있고요! 

복도로 해서 가게 되면

중간중간 홀이 따로 있더라고요! 

 

저희는 딱 한 자리 남았던 홀이라

이 복도 바로 옆에 있는 자리로 들어가게

되었답니다~

 

서울역 상견례로 유명한 곳이라

분위기가 어떨지 궁금했었어요 

 

그런데 샹들리에가 있어서 그런지 더 예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나요!!

 

다른 블로그에서 서울역 상견례

검색 했을때 도원스타일이 

나와서 가게 된거였어요!! 

 

근데 그 블로그에선 

도원코스가 55,000원인데

점심시간엔 도원코스 점심코스로 따로 있어서

45,000원이라고 했었는데ㅜㅜㅜㅜ

 

이번에 저희가 갔을땐 

그런게 없더라고요ㅜㅜ 

 

직원분한테 여쭤봤을때

그냥 저거라는 식으로 말씀하셔서

저걸로 9인분 시켰어요! 

 

그외에도 무이코스-65,000원

곤륜 코스-78,000원

봉래 코스-90,000원

수미 코스-120,000원

으로 코스가 여러 종류가 있었어요! 

 

 

 

 

첫번째 메뉴 

1) 도원 애피타이저

첫번째 음식이 나왔을때

아무 정보를 알 수 없었어요ㅜㅜ 

그런 부분은 좀 많이 아쉬웠네요ㅜㅜ 

 

앞에 땅콩을 열심히 먹었더니 

두번째 음식이 나올땐 채워주시더라고요! 

 

그래서 그 덕분에 땅콩으로 배 좀 채워놨답니다 ㅎㅎ

 

 

두번째 음식이 나올 때쯤에

도원코스 메뉴 소개가 있는 작은 소개글을?

바로 옆에 서로 볼 수 있도록 놔주시더라고요~ 

 

그래서 소개글 보면서 그 이후로는 먹을 수 있었어요

 

첫번째 음식은 뭔지 모르고 먹어서

초딩입맛인 저는 더욱 당황스러웠거든요!

 

 

2) 홍게살 수프

홍게살 수프인데 

음식을 내려 놓으면서 이건 설명을 해주셔서

잘 먹을 수 있었어요!! 

 

음.. 저 거품은 이유가 있었는데

기억이 안나요.. 히히 

 

3) 관자 자연송이 은행

평상시에 버섯을 좋아해서 

맛있게 먹었어요!!

 

플레이팅이 독특하고, 

그릇도 독특해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더해주는 것 같아요 

 

 

5)칠리 슈림프 

두 조각 밖에 없어서 아쉬웠던 요리! 

 

그래도 맛있어서 잘 먹었어요 

 

 

5)몽골리안 항정살(돼지고기: 국내산)

 플레이팅이 물고기 모양 같지 않나요?

 

근데 저만 저런 물고기 처럼 되어있고

다른 분들껀 그런게 전혀 없더라고요 

 

혼자 물고기 모양으로 만들어주신 줄 알고 ㅋㅋㅋㅋ

엄청 신기해하면서 조용히 남친(남편)에게

이야기했었는데 ㅋㅋㅋ

남편꺼보니까 그렇지 않더라고요!! 

 

그냥 제꺼가 독특하게 나왔던걸로! 

 

 

6) 식사 (볶음밥, 짜장면, 짬뽕 중에 택 1)

아빠가 볶음밥 선택하시고,

남편이 짬뽕, 저는 짜장을 먹어서

다 찍을 수 있었어요 ㅎㅎ

 

중식요리인데 

짜장짬뽕 못 먹어서 

아쉬웠는데

 

그래도 마지막에 식사로 

짜장,짬뽕,볶음밥을 

맛 볼 수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양이 적기는 했지만, 

뭐 배부르게 먹으려고 

여기를 왔던건 아니니까

괜찮았어요 :)

 

7) 디저트

디저트인데요..

여전히 이게 무슨 맛인지 

모르겠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희는 집안끼리 이미 아는 집안이고

할 말이 많아서 

빨리빨리 내달라고 하지 않았습니다! 

 

저희는 주는대로 받아서 먹고, 

천천히 이야기 나누고 그랬어요~ 

 

시간 지나고 보니 

한 시간 정도 지나있더라고요! 

 

저희는 끝나고 난 다음에 

가족 다 같이 사진 찍고 그랬어요 ㅎㅎ

 

뭔가 나름 스튜디오 분위기로

사진이 나오더라고요!! 

 

직원분 불러서 사진도 몇 장 찍어달라고 

부탁드렸는데 가족사진촬영처럼 잘 나와서

너무 좋아요 :)

 

혹시 찍으실 분들은 

테이블 부분 안나오게

잘 찍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네 뭐.. 여튼..!! 

 

서울역 상견례 겸 약혼식 끝!!!! 

밀린 글 쓰러 또 가볼게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