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결혼 준비하기♡

[결혼 준비] 예배결혼식 혼인예배 BGM 리스트 (+ BGM 파일 공유)

반응형
결혼 준비하면서 필요한 
다른 글들도 올려놨어요
필요한 글들 참고하시라고
링크 걸어놓을게요

https://http-s.tistory.com/124

 

[결혼 준비] 축의대 안내사항 및 유의사항 파일 공유

결혼 준비 하면서 축의대 안내사항 파일도 필요하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결혼식의 전체적인걸 다 준비해야해서 정말 바쁜 것 같아요 축의대 안내사항도 열심히 파일을 만들어보기 시작했는데

http-s.tistory.com

https://http-s.tistory.com/123

 

[결혼 준비] 결혼예배 혼인서약서 다운로드

22년 12월 24일에 결혼을 진행했어요! 이제 끝나고 미국에서 지내면서 여러가지 파일들을 함께 공유하려고 해요 저희는 샘플도 많이 보고 했었는데 웃음과 재미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 혼인서약서

http-s.tistory.com

얼마 전 결혼식을 마치게 되었어요

예배결혼식 BGM을

찬송과 CCM으로

할까 말까 정말

고민 많이 했었답니다 

 

결론적으로는 정말 좋았답니다!!

크리스찬을 위한 결혼식 BGM 결혼예배 BGM 리스트 파일 공유

다른 분들 중에 

예배결혼식 BGM을

준비하는 중이 계시다면

도움 되시길 바라며 

시작해볼게요

 

BGM파일 받고 싶은 분들은 
이메일 남겨주시면 보내드릴게요!

 

 

 

저희가 예배결혼식으로

진행을 하다 보니

좀 고민이 많았어요 

 

웨딩홀에서 보내준 음악들도

좋은 것 같고, 

귀찮기도 해서 고민하기도 했네요 

 

하지만 결과적으론 저희가

따로 결혼식 BGM 준비하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희 예식은

구로 제이오스티엘에서

진행을 했어요

 

구로 제이오스티엘에서도 

식순에 맞는 BGM들이 나와요 

 

일반 결혼식으로 진행하시는 분들이라면

밝은 느낌의 결혼식 BGM을 

원하신다면 구로 제이오스티엘 

예식진행곡 BGM리스트도 좋을 것 같아요 

 

구로 제이오스티엘에서 보내준 

예식진행곡 BGM 리스트 먼저

알려드릴게요 

 

 

구로 제이오스티엘 예식진행곡 BGM 리스트

  • 화촉점화 : OST_Fumiaki_Miyamoto-kaabue
  • 신랑입장: Coldplay - Viva La Vida - Prospekt's March Edition
  • 신부입장: Sarah McLachlan-Ordinary Miracle hight
  • 감사인사: 그냥 감사인사라고만 써져 있어서 정확한 정보를 모르겠네요ㅜㅜ
  • 신혼행진: AnotherDay of Sun - 라라랜드 ost (La La Land Cast) 

 

예배결혼식을 진행하려는 저희랑 

노래가 맞지 않다고 생각해서 

본식 BGM을 찬양 및 CCM으로 

준비하게 되었어요 

 

예배결혼식 식순지도

따로 만들게 되면서 

저희 예배결혼식에

필요한 BGM이 뭔지

생각해 봤어요

 

저희에게 필요한 본식 BGM은

모두 찬양과 CCM으로 

준비하게 되었답니다 

 

식전찬송, 신랑입장,

신부입장, 감사인사(부모님&하객),

양가부모님 인사, 혼인서약 및 예물교환,

신혼행진, 식후찬송(원판사진 촬영 시 나오는 BGM)

으로 정하게 되었어요 

 

식후찬양 BGM에만 

사람이 부르는 목소리가 

들어가 있고, 

다른 거는 다 오케스트라 버전,

피아노 버전으로 된 

BGM들로 하게 되었어요 

 

 

 

예배결혼식 BGM 리스트 

  1. 식전찬송 BGM
    * You are always good (피아노 버전)
    * 요게벳의 노래 (오케스트라 버전)
    * 소마트리오 -하나님은 너를 지키시는 자 
    * 소마트리오 - 내 주를 가까이하게 함은
    * 은혜 아니면 (오케스트라)

    식전찬양 BGM은 잘림 없이 
    노래 전체를 넣어서 만들었어요 

    식전 찬양 BGM을 구성할 땐
    20분 이상으로 만드는 게
    좋은 것 같아요

    구로 제이오스티엘은 1시간 예식이지만
    언제쯤부터 식전찬양이 나올지 몰라
    22분짜리로 만들었어요 

  2. 신랑입장 BGM
    * 소마트리오 - All The Way My Savior Leads Me

    신랑입장부터는 
    바로 나왔으면 하는 부분부터
    잘라서 BGM을 만들었어요 

    그래서 신랑입장 BGM은 
    0:33쯤부터 시작하게 했답니다!

  3. 신부 입장 BGM
    *참 아름다워라 - 이승권

    신랑 입장 bgm과 같이 
    신부 입장 bgm도 
    0:33쯤부터 잘라서 사용했어요 

    정말 아름다운 음악이에요 
    원래도 좋아하는 찬양이지만, 
    더 아름답게 편곡이 되어있어요 

  4. 양가 부모님께 인사 BGM
    *소마트리오 - Psalm 23

    양가 부모님께 인사할 때 
    밝은 음악을 하고 싶지 않았어요

    힘이 있어서 축 처지지 않으면서
    양가 부모님 인사 BGM으로 
    딱 맞다고 생각 들어 선택했어요 

    소마트리오 - Psalm 23는 
    노래가 짧은 편은 아니에요 
    5분 5초로 유튜브에 올라와있어요 

    그런데 양가 부모님께 인사하는 도중
    드레스 때문에 움직이는 게 힘들어
    노래가 혹시 끊길까 싶어서
    이어질 수 있도록 잘라
    한 번 더 반복되게 만들었어요 

    그래서 양가부모님 인사 BGM은
    9분짜리로 만들게 되었답니다

  5. 혼인서약 및 예물교환 BGM
    *얀 현악기 4중주 - 날마다 숨 쉬는 순간마다 day by day

    혼인서약을 읽을 때
    그리고 예물교환을 할 때 
    은은하게 깔릴 BGM을
    선택했어요

    평상시에 좋아하는 찬양인
    날마다 숨 쉬는 순간마다!

    혼인서약 및 예물교환을 
    할 동안 끊길까 봐 
    양가부모님 인사 BGM처럼 
    뒷부분을 더 반복되게
    만들었어요!

    혼인서약 및 예물교환은
    확실히 긴 음악이 필요한 것 같아요 

    5분 정도 되게 했는데
    그렇게 하길 잘한 것 같아요

    그래도 좀 아쉬웠던 건
    조금 더 길었으면 했던
    생각이 들었던 음악이에요

    생각보다 혼인서약문 읽는 게
    예물교환이 오래 걸리더라고요



  6. 신혼행진 BGM
    * 소마트리오 - 아 하나님의 은혜로

    1:18쯤에서 잘라서 만들었어요

    마지막은 밝게 가자! 
    라는 생각으로 
    선택하게 되었어요 

    원래 곡 자체가 2분 43초 밖에
    되질 않아서 고민하다 
    1분 18초 여러 번 반복하기로!

    신혼행진 이후 
    저희는 피날레 촬영이 바로 있어서 
    12분짜리로 노래를 만들었는데
    피날레 촬영 때는 다른 노래로
    바꾸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사실 이때는 다들 일어나셔서
    축하해 주시고, 촬영도 해주시고,
    박수소리가 나다 보니 
    노랫소리가 많이 들리지
    않을 수도 있어요

  7. 식후 찬양 BGM
    * The Hamilton Family - You are always good
    * The Hamilton Family - The Secret Place
    * The Hamilton Family - How Can I Fear
    * The Hamilton Family - Lord, I Need You
    * The Hamilton Family - Rejoice in the Lord (a cappella)

    원판촬영할 때 노래를 
    은은하게 원래
    틀어주셔서 안 들린다고
    그냥 제이오스티엘 노래로
    대부분 한다고 이야기해 주셨어요 

    전 그 노래 말고, 마지막까지
    찬양으로 하고 싶었어요 

    이것도 결론적으론
    제가 직접 고른 걸 하길
    정말 잘했어요!

    노래가 생각보다 컸어요 
    은은하지만은 않았어요 

    그래서 저는 직접 고른 게
    너무 만족스러웠답니다 

    그래서 이때는
    제가 좋아하는 찬양들로
    중간중간 마음으로
    따라 부를 수 있는 걸로
    리스트를 짜봤어요

    식후 찬양 BGM은
    피아노, 오케스트라 버전이 아닌
    직접 사람 목소리가 들어간 것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평상시에 남편과 자주 듣는
    The Ronhamilton Family로
    리스트 구성을 하게 되었답니다

 

 

평상시에 아내 혹은 남편과

함께 좋아하는 찬양이 있다면

같이 리스트를 만들어보는 것도

정말 좋을 것 같아요 

 

혹시 저희가 편집한 음악을

받고 싶은 분들이 계시다면

이메일 주소를 남겨주세요! 

이메일로 보내드릴게요

 

이걸 보시는 분들은

결혼을 준비하시면서

샘플들을 찾아보시는 중일 것 같아요 

 

결혼 정말 축하드려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

하나님께서 영광 받으시는 

예쁜 결혼식이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