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청첩장 문구
결혼을 준비하면서 청첩장도 준비할게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사진은 넣을지, 일러스트로 진행할지, 어떤 청첩장 문구로 할 지 정말 많은 고민이 되더라고요.
그러다가 알게 된 사실!
요즘 결혼식은 코로나 때문에 코로나 청첩장 문구가 따로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그래서 업체들은 코로나 청첩장 문구를 어떻게 썼나 궁금해져서 청첩장 샘플을 총 10군데에서 받아보았어요.
청첩장 샘플 비교도 다음에 준비 해올게요.
요즘 코로나 때문에 청첩장을 뽑는 기준이 100장정도로 축소 된 것 같았어요.
(그런데 좀 아쉬운 부분은 대부분의 청첩장 업체가 300장 이상인 곳이 많더라고요. 가격도 줄어주고, 최소 수량이 100장정도로 적어졌으면 하는 마음이 있어요.)
그러면서 생각이 들었던 부분은
‘청첩장이 코로나 때문에 바뀌게 된 부분이 있을까?’
‘코로나 청첩장 문구가 따로 있지 않을까?’
라는 의문을 가지게 되었어요.
청첩장 샘플들을 그래서 10군데나 시켜보게 되었답니다.
청첩장 샘플들을 받게 되면서 코로나 청첩장 문구도 같이 공유해보려고 해요.
<코로나 청첩장 문구>
1. 코로나가 장기화 되면서 고민 끝에 결혼식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혹 참석하지 못하시더라도 축복해 주시는 마음 꼭 잊지않고 잘 살겠습니다.
2. 코로나 19가 장기화 되면서 언제쯤 진정될지 알 수 없어 결혼식을 예정대로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참석이 어려우시더라도 멀리서 축하해주시는 마음 감사히 받겠습니다. 새로운 출발을 축복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 마음 잊지 않고, 예쁘게 잘 살겠습니다.
3. 최근 코로나로 걱정이 많으실 것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언제쯤 진정될지 알 수 없어 예정대로 결혼식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저희 마음이 무거운 것처럼 초대 받으신 분들도 마음이 무거울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부담 가지시거나 무리해서 참석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축하해주시는 마음만으로도 정말 감사합니다.
4. 요즘 같은 시국에 청첩장을 드리게 되어 마음이 무겁습니다. 안정화된다면 자리하셔서 함께 축복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5. 코로나로 어려운 상황에 청첩장을 드리게 되어 마음이 편치 않습니다. 참석이 어려우시더라도 마음의 부담은 내려놓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축복해주시는 마음 잊지 않고, 감사히 여기며 살겠습니다.
6. 이런 시기에 결혼소식을 전하게 되어 저 또한 마음이 무겁습니다. 코로나가 언제 안정 될 지 몰라 결혼식을 예정대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못 오시는 분들 마음으로라도 축하해주셔도 괜찮습니다.
7. 코로나로 예식에 참석하지 못하시더라도 충분히 이해하며 서운해하지 않겠습니다. 마음에 부담을 갖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마음으로라도 저희를 축복해주시고, 축하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코로나 청첩장 문구 어떻게 작성해야하나 고민 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